사진파일 한번에 올릴 수 있는 개수를 최대 50개로 변경 하였습니다.

컨텐츠 정보

본문

# 한번에 업로드 할 수 있는 사진파일 개수를 50개로 변경

사진파일을 한번에 올릴 수 있는 수량을 10개 에서 최대 50개 로 변경 하였습니다.

1~50개 까지 원하시는 데로 편하게 올리 시면 됩니다.

50개 이상 올리실 경우 50개 올린 후 추가로 우측의 사진 버튼을 클릭하고 계속 올리 실 수 있습니다.

사무실을 제외한 일반 신자들 께서는 가능하면 파일 하나당 제한 용량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.


# webp 확장자 추가

사진파일 확장자 webp를 추가 하였습니다. webp 의 대한 설명은 하단의 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
# webp 이란?

webp 파일은 구글이 만든 확장 포맷으로 기존의 JPG, PNG, GIF 등을 대체하기 위한 확장자 입니다.

그럼 궁금한게 왜 기존의 이미지 파일을 대체하려고 하는걸까??  그 이유는 기존의  JPG, PNG, GIF 보다 압축률이 높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빠르고 데이터 소비량도 적기 때문에 데이터를 절약하고 로드(LOAD) 시간을 단축 할 수 가 있기 때문 입니다. PNG, GIF 파일도 webp 로 변환하여 사용가능 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다양 합니다.  


그러한 반면에 단점도 분명히 존재하긴 하는데요...  압축률이 높여 전송속도를 높이려다 보니 약간의 파일손실로 인해 해상도가 낮아지긴 하지만 고궐리티를 보여줘야 하는 작업이 아니라면 무시해도 될 정도라 생각이 들어 집니다.


# 포토샵 플러그인 으로 Webp 만들기 

온라인 웹사이트 를 통한 변환하는 방법은 검색을 통해 많이들 접하실 수 있기 때문에 저희처럼 사진광고 작업 하는 분들을 위한 포토샵 플러그인 추가로 변환 하는 방법만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


① 하단의 첨부파일 에서 사용중인 운영프로그램(OS)에 맞는 플러그인 다운로드

② 사용중인 OS의 포토샵(Photoshop) 플로그인 폴더에 넣기

▸ Windows   C: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C 버전Plug-ins 

▸ 맥(Mac)      응용프로그램  Adobe Photoshop CC 버전   Contents Plugins Required Import=Export

③ 포토샵 재실행 

④ 이미지 저장 하실때  Save AS... ( 다른 이름 으로 저장 )  선택후  Format(파일형식) 맨 하단에 보시면 아래 처럼 WebP 가 추가되어 있음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  선택 후 저장 하시면 됩니다. 


3695722478_028H1XiN_8fd5c8a217bea90b6d49aa9736aeb62012a1b341.jpg

 

# 웹사이트 에서 사용하기 위해 

홈페이지(WebSite) 운영 하시는 분들은 Webp 파일을 업로드 하고 이미지로 인식 되도록 Editor 를 수정 하셔야 Webp 파일을 정상적 으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. ( 본 방학동 성당의 Editor 는 수정작업이 반영 되었으므로 Webp 파일을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. ) 여기 에서 다루기엔 전문적인 부분 이라 관련해 궁금하신 분들은 관리자(안토니오) 에게 문의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

* 글 출처: 디온(THEON) / https://theon.kr/bbs/board.php?bo_table=zbove_08&wr_id=57

관련자료
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전체 18 / 1 페이지
RSS
번호
제목
이름
알림 0